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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몽골 ICT 통합교실 구축사업 디지털콘텐츠 수업 활성화를 위한 소프트웨어 "비전프로"





교육불평등의 해소와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ICT 기반 교육환경 조성 등을 목표로 하는 ICT 통합교실 구축 사업 프로젝트의 디지털콘텐츠 수업을 위한 필수 소프트웨어인 비전프로를 소개합니다.


컴퓨터 실습실의 필수인 PC 관리, 제어 및 수업 진행 소프트웨어인 비전프로는 해외 프로젝트를 위한 영어, 아랍어, 체코어, 네덜란드어, 핀란드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포르투갈어, 스웨덴어 등 13개국의 언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그 외에 현지 언어 등이 필수 시 협의가 가능하므로 해외 프로젝트 시 안성맞춤입니다.


대표적인 해외 프로젝트 구축 사례로


2017년 9월, 이집트 교육부에서는 최근 공립학교 2350개교에 학생들의 컴퓨터 활용교육을 위한 교사의 화면전송, 모니터링, 배포, 제어를 통해 강의진행이 가능한 넷오피사의 비전프로(VisionPro)를 채택하여 Netop 사의 현지 공인대리점을 통해 성공적으로 계약 체결을 완료하였습니다. 


비전프로는 컴퓨터를 실시간으로 관리하여 학생들의 수업 활동을 효율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해 주는 제품입니다.


다음은 이집트 공립학교 프로젝트에 대한 내용입니다.



  



초기 상황, 요구 사항 및 목표


- 공립학교의 컴퓨터 인프라 개선

- 컴퓨터 실 구축

- 학교 IT의 핵심 요소 중 하나로 정의 된 클래스 룸 관리 솔루션

- 1,500 개의 초등학교와 850 개의 고등학교에서 사용



솔루션


- 넷오피 비전프로(Netop VisionPro)

- 지금까지 총 10 만개 이상의 라이센스가 배포



실행


- 25 개 지사에서 다차원 중앙 집중식 강습 - 트레이너 진행

- 27 명의 강사가 학교에서 총 2,300 회의 교육을 실시

- 각 교육은 20 개 학교의 컴퓨터 교사를 대상

- Netop Vision에서 교육을 받은 교사가 같은 학교의 다른 IT 교사뿐만 아니라 컴퓨터 보조 교육을 제공하는 강사에게도 지식을 전달





제품 구성도











 

비전프로는 윈도우 OS 환경의 컴퓨터실 뿐만 아니라, Mac, 태블릿 등 다양한 단말기로 구성된 스마트 강의실에서도 활용됩니다.


선생님의 컴퓨터에서 클릭 한 번으로 학생 컴퓨터로 원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 기능(윈도우 OS 환경)




1. 교사/대표학생 화면 전송


고속화면 전송 기술을 이용하여 교사/대표학생의 컴퓨터 바탕화면을 전체 학생 컴퓨터로 전송합니다.



2. 학생 화면 모니터링


교사 컴퓨터에서 전체 학생 컴퓨터 바탕화면, 실행되고 있는 응용 프로그램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학생 바탕화면, 마우스, 키보드 잠금


학생 컴퓨터의 화면, 마우스, 키보드의 사용을 통제할 수 있습니다.



4. 실시간 원격제어 


학생 컴퓨터를 교사의 컴퓨터에서 실시간으로 원격제어가 가능합니다.



5. 인터넷 차단 및 웹사이트 제어


학생 컴퓨터의 인터넷 사용을 금지시키며 웹사이트 접속 차단 / 허용 리스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6. 컴퓨터 전원 관리


학생 PC의 시스템 시작, 재시작, 시스테 종료를 원격으로 일괄 실행이 가능합니다.



7. 판서 도구


20가지가 넘는 판서도구를 활용해서 수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8. 원격 프로그램 실행


학생 PC에서 사용할 프로그램을 원격으로 일괄 실행시킬 수 있으며 해당 프로그램 외 다른 작업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교사 이용 화면



1. PC 화면



#모니터링







# 원격제어



 


#인터넷 차단







2. 스마트폰



교사의 스마트폰에서 학생 컴퓨터를 모니터링, 화면 잠금, 인터넷 차단, 대표학생 화면 전송이 가능합니다.



 


 





기대 효과



1. 수업 집중도 향상


다양한 단말기를 활용한 수업으로 스마트 교육이 가능하며, 집중도 향상 및 학습 의욕 상승합니다.



2. 수업 보조 역할 강화


뒷 자리에 앉은 학생들도 앞 자리에 앉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사각 지대에 있는 학생들까지 지도할 수 있습니다.






활용 사례



1. 경기도 S대학


도입 전 : 빔프로젝터로 스크린에 교수님 컴퓨터 화면을 학생들과 함께 보며 수업을 했으나 앞 자리와 다르게 뒷 자리로 갈수록 화면이 선명하게 보이지 않아 수업시 불편을 겪고 계셨습니다.


도입 후 : 스크린을 보지 않아도 학생 컴퓨터로 교수님 화면이 각각 전송되므로 또렷하게 확인할 수 있어 수업의 질이 향상되었습니다.







2. 경기도 D 대학


도입 전 : 수업과 연관 없는 행동을 하는 몇몇 학생들 때문에 일일이 돌아다니며 는 등 강의 시간을 비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마음에 들지 않았던 교수님은 어떻게 하면 해결할 수 있을 지 늘 고민이셨습니다.


도입 후 : 교수님 컴퓨터에서 학생 컴퓨터를 모니터링 및 다른 작업 시에는 바탕 화면, 마우스, 키보드를 잠금으로써 수업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함으로써 강의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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