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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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터데스크 메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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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외부 사용자 (이동 근무, 원격 작업 및 재택 근무)

  • 유지 보수 인력 (작업이력 관리, 작업의 신뢰성 보장)

  • 보안 관리자 (작업 인가자에 대한 감사 증적)













  • 외부업체 작업 모니터링
    - 외부 사용자가 내부 서버에서 하는 작업을 확인
    - 경고 및 알림 문구 출력을 통한 경각심 외 사용자 책임 증대

  • 컴플라이언스와 보안 감사
    - 정확한 사용자 식별로 어플리케이션이 아닌 사용자 행위를 감사
    - ISMS,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법, 금융권 관련 국내 법규 충족

  • 근본 원인 분석
    - 필터링 기능을 통한 편리한 검색
    - “누가 무엇을 했는가?” 에 대한 신속, 정확한 파악















  • 녹화
    - 원격 및 로컬에서 이루어지는 사용자의 모든 행위를 스냅샷 형태로 기록
    - 모든 스냅샷에 대한 텍스트 형태의 메타데이터를 함께 제공
      (윈도우 창 제목, 어플리케이션 이름, IP, 원격 IP, 키로그, URL, 계정정보 등)

  • 재생 및 검색
    - 스냅샷 형태로 기록된 화면을 연속적으로 재생
    - 검색기능을 통하여 원하는 기록의 영상데이터에 직관적인 접근 제공
    - 강화된 검색 기능(육하원칙으로 검색 가능)

  • 기록 정책
    - 모니터링 대상을 그룹 별로 정책 관리, 예) 영업부, 기술부, 마케팅부 등
    - 다양한 기록 정책 (특정 사용자별, 그룹 별, 어플리케이션 별 등)
    - 기록 정책을 세분화할수록 캡춰용량 최소화

  • 실시간 경보
    - 특정 URL, 어플리케이션, 명령어, USB 연결 등의 행위 시 관리자메일로 경보 메일 발송

  • 다양한 대시보드
    - 데이터베이스 스토리지 사용량, 클라이언트, 라이선스, 근무 시간 외 컴퓨터 사용 내역, 경보 등









  • 포렌식 내보내기
    - 녹화된 파일 내보내기 및 무결성 검증 기능 제공

  • 다양한 보고서 생성 및 스케줄링
    - 작업 요약, 경보, URL, USB, 리눅스 등 다양한 보고서 제공
    - 스케줄링을 통해 관리자 이메일로 보고서 제공

  • USB 모니터링 관리
    - USB 연결 차단 및 관리 (관리자 이메일로 경보메일 발송, 특정 USB만 예외처리하여 사용 가능)

  • 데이터베이스 관리
    - 데이터베이스 수동 정리, 자동 정리 기능 제공 예) 자동 정리 30일 설정 -> 30일 후에 1일차 데이터가 삭제됨






   개인 정보 보호법

  • 제 2장 11조 (감사 증적 자료 제출 요구)
  • 제 4장 29조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
  • 시행령 제 5장 30조 (침대사고 발생 시 대응하기 위한 접속기록의 보관)

    ISMS

  • 7.1.3 (유지보수 작업기록을 주기적으로 검토)
  • 10.4.6 (인터넷 접속 내역 모니터링)
  • 11.6.2 (로그 기록 및 보존 최소 6개월 이상 권고)

    PIMS

  • 7.1.7 (유지보수 인력 작업 내역 기록 및 확인)
  • 9.3.3 (접속 일시 및 내역 등 최소 6개월 이상 저장)
  • 9.4.2 (감사 결과 및 사후 관리)

    ISO27001

  • A.10.10.2 (시스템 사용 모니터링 절차 수립)
  • A.12.5.5 (외주 협력 업체 관리)
  • A.16.1.7 (증거의 수집)







국내 구축사례